>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2025. 04. 28】익산시, 「전북시민대학」 익산캠퍼스 MOU 체결
?언론보도: 전라매일, 전북제일신문, 전북타임스, 전주일보, 전주매일, 새만금일보, 호남제일신문, 전북투데이,
아시아투데이,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익산열린신문, 익산시민뉴스?
- 지역 3개 대학교 참여, 상생 협업으로 평생교육 사업모델 창출 -
익산시는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3개 대학교와 ‘전북시민대학 익산캠퍼스’운영을 위한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 강영석 익산부시장과 원광대학교 박성태 총장,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백보현 학장이 참석하여 뜻을 함께 했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 제공으로 지자체와 대학교가 연계하여 익산만의 평생학습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힘찬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이번 익산캠퍼스 업무협약식에 참가한 3개 대학교 총장은“평생교육 관련 우수 교수진과 인프라를 가진 대학교가 우리나라 대표 평생학습도시 익산시와 함께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뜻 깊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자체와 대학이 협력하여 평생 행복한 도시 익산을 함께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영석율 익산부시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양질의 강사를 확보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품격도시 익산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헀다.
아울러 전북시민대학 익산캠퍼스 운영사업은 전라북도가 정부의‘제5차 평생교육진흥기본계획(23~27년)’추진에 맞춰 지자체와 대학교가 연계하여 도민에게 평생학습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익산시는 전라북도에서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북시민대학 공모사업 최종 사업자로 3년 연속 선정되었고 올해는 도비 7천5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전북시민대학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익산시 평생학습관 전화(☎859- 515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