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

익산시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5. 10. 22】익산시 ‘교육발전특구와 함께하는 평생학습축제` 개최

  • 담당부서 교육협력과
  • 등록일 2025-10-23
  • 조회수35

언론보도: 새전북신문, 전북도민일보, 전북일보, 전북금강일보, 전북타임스, 전북중앙, 전북제일신문

 

 

익산시,‘교육발전특구와 함께하는 평생학습축제` 1025일 개최

- 배움과 즐거움이 피어나는 교육발전특구 익산, 가을의 교육축제 -

- 아이와 부모ㆍ시민이 함께 만드는 평생학습도시 익산, 시민 모두가 주인공 -

 

익산시가 교육발전특구와 평생학습의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2025 익산시 교육발전특구와 함께하는 평생학습축제를 오는 1025()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모현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익산시와 익산시 교육공동체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교육발전특구 시범 선도지역의 다양한 사업성과를 시민에게 공개하고 누구나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축제로 마련됐다.

 

특히 익산시는 교육발전특구 지정 이후 1년간의 추진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 성과평가에서 우수지역으로 선정되어 5억 원의 추가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그 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눌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118개가 부스가 운영된다. 교육, 진로, 문화, 여가가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이 하루 종일 펼쳐진다

 

내 손으로 첫 향수 만들기’, ‘달콤 쏙! 마음 충전 마카롱 만들기’, ‘톤앤톤 나의 컬러 찾기’, ‘타로가 알려주는 나의 운명’, ‘DIY 나만의 그립톡·비즈팔찌 만들기’, ‘드론 다트 게임’, ‘3D펜으로 만드는 백제고도 익산 키링등 직접 만들고 경험하는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라탄공예·캘리그라피·아로마테라피 체험, ‘너와 나의 오늘!’ 인생네컷 촬영존, ‘축제에서 만난 나만의 커피’, ‘함께하는 가족 보드게임 페스티벌코너 등 작은 쉼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감성존도 함께 꾸며진다.

 

무대행사에는 인간극장, 아침마당 등에 출연한 연예전문 MC배가 사회를 맡아 흥겨운 분위기를 이끌며, 전문댄스팀 루나플로우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지역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동아리 발표회가 이어진다. 음악, 댄스, 밴드 공연이 어우러져 세대가 함께 즐기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함께 주관하는 익산시 교육공동체지원센터는 익산시·익산교육지원청·원광대학교가 협력하여 설립한 센터형 교육거버넌스 기관으로, 교육발전특구의 15개 핵심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교육자원 연계와 성과관리, 정책홍보를 전담하고 있다. 센터는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과 교육기관,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함께 배우는 익산형 교육공동체 모델을 선보인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학생, 학부모, 시민이 함께 배우고 즐기는 `익산형 교육축제‘”라며 아이들에게는 진로와 꿈을, 부모에게는 배움의 기쁨을, 시민에게는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 참여는 사전신청 없이 가능하며, 익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문의는 익산시 평생학습관(063-859-5158), 익산시 교육공동체지원센터(063-850-8815)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