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정보

익산시 평생학습관 > 평생학습정보 > 언론보도

언론보도

【2021. 05. 04】 익산시, 교육부 ‘성인문해교육 공모’ 선정 쾌거

  • 담당부서 교육정보과
  • 등록일 2021-05-04
  • 조회수303

언론사: 위키트리, 세계뉴스통신, 경인투데이뉴스, 새전북신문, 미디어투데이, 케이에스피뉴스, 투데이안, 신아일보, 경기도민일보, 전북도민신문, 뉴스서울, 시사토픽뉴스, 전북일보, 익산시공식블로그

 

날짜: 2021.05.04

 

내용

 

익산시, 교육부 성인문해교육 공모선정 쾌거

?

- 도내 유일 문해교육 특성화 사업 부문 선정, 국비 5,325만원 확보 -

-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 개발, 전체 읍면동으로 사업 확대 -

 

익산시가 정부의 성인문해교육 공모 사업에 선정돼 기존 사업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문해교육 특성화 부문인기초영어 문해 학습지를 위한 워크북 발간사업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익산시가 선정되면서 교육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3일 교육부가 주관하는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5325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문해교육 프로그램 사업 부문에 익산시가 직영으로 운영 중인 찾아가는 문해교육 사업익산행복학교와 무궁화야학교 등 총 5곳이 공모에 참여해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사업 선정에 따라 시는 기초 한글, 초등과정을 비롯해 초등?중학 학력 인정 프로그램을 운영한. 나아가 실생활에 필요한 휴대폰 문자와 스마트폰, 키오스크 활용법, 기초영어 등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문해 학습자를 적극 발굴하고 전체 읍면동으로 사업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이어 도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된기초영어 문해 학습자를 위한 워크북발간사업을 활용해 문해교육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비문해 ? 저학력 성인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해 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 기회 확대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단순히 한글만 배우는 문해교육에서 한 단계 나아가 디지털 문해 등 생활문해교육까지 범위를 확대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