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민청원이란?
주요 시책이나 현안이슈 또는 개선해야 할 자치법규·제도에 대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시민청원 창구입니다.
시민 다수의 목소리가 모여 30일 동안 500명 이상의 시민들이 공감한 청원에 대해서 익산시가 정책 등의 반영을 적극 검토하고, 책임 있는 답변을 드립니다.
익산시 시민청원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 보다 많은 시민청원에 답변드리고자 청원 성립 기준을 기존 ‘1,000명 이상 공감’에서 ‘500명 이상 공감’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는 익산시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익산 시민들의 보다 정확한 청원을 위해 실명인증을 거치고 있는점 양해를 바랍니다.
교통/건설 수변도시 계획을 백지화 또는 중지해주세요
- 등록일2025-06-24
- 조회수461
- 공감수9
-
처리상태
부결
-
청원기간
2025-06-24 ~ 2025-07-24
익산시 인구대비 과도한 아파트 공급으로 건설사가 부도나고, 신축중이던 아파트는 흉물로 방치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수변도시를 강행하다니요? 익산시는 정책 참모들이 없는건지 무능한건지, 그것도 아니면 다른쪽으로 의심이 가네요. 그리고 거기에 동조하는 익산시 의원은 뭡니까? 무분별한 예산낭비 정책을 막아야하는 익산시 의원은 왜 있는건지, 의문이 드네요. 수변도시를 하게되면 외따로 떨어진 곳에 누가 가려 하나요? 과연 공공기관이 오려 할까요? 행여라도 수변도시로 입주하는 주민이 있다고 한다면 도심공동화는 더 가속화될겁니다. 지금도 구도심은 동남아시아 등 외국인들만 간간히 있으며, 함열, 황등 아파트는 텅텅 비어서 유령아파트화 되고 있고, 익산시내 단독주택은 물론 아파트도 비어있는 곳이 넘쳐납니다. 제발 자기돈 아니라고 낭비하지 마세요. 수변도시를 강행하면 또하나의 흉물로 남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