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
교육/체험 예약
문화관 운영안내
- 문의 전화: ☎063-859-5385, 6
- 운영 일시: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 오시는 길: 익산시 중앙로1길 50 (남중동)
- 주 차 장: 익산시 남중동 511-2
- 휴 관: 매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
문화관뉴스
-
익산시 송크란 물놀이로 무더위 날려요
익산시 "송크란 물놀이로 무더위 날려요"
태국 전통 물축제 '송크란'이 익산 어린이들의 여름 무더위를 날린다.
익산시는 주말인 오는 9일 익산글로벌문화관에서 '송크란 키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익산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어린이를 위해 마련됐으며, 글로벌문화관 부설 전용 주차장에서 30명씩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송크란'은 태국을 대표하는 전통 물축제다. 글로벌문화관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송크란을 재해석해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여름방학 물놀이를, 보호자에게는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문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장에는 △대형 물놀이존 △태국 문화 퀴즈 △태국 코끼리 양초 만들기 △운세 뽑기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태국 전통의상 무료 체험은 익산글로벌문화관 내부 공간에서 별도로 진행돼 참여 가족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태국 음식을 판매하는 먹거리 부스도 마련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다문화에 대한 자연스러운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글로벌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내·외국인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익산 글로벌 미식대첩 빛났다
익산글로벌문화관은 지난 2월 22일, 제4회 '글로벌 미식대첩'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7개국에서 온 10개 팀이 참여하여 각국의 전통 요리를 선보였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문화 교류 활성화에 기여했습니다.
-
익산글로벌문화관 수강생들 온정 나눠요
익산글로벌문화관은 목공반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목공품 25점을 가족복지시설인 '기쁨의 하우스'에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기탁된 목공품은 좌탁 5점과 도마 20점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됐다.목공반 박윤성 강사(헤펠레목공방 대표)는 "수강생들이 목공품에 많은 정성과 열정을 쏟았다"며 "뜻깊은 활동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작은 나눔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익산글로벌문화관 관계자는 "목공반 활동이 교육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지역을 위한 나눔으로 이어져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배움과 나눔이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익산글로벌문화관은 전북특별자치도 최초의 다문화 전시·체험시설로 매년 세계 문화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문화 강좌'는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채로운 강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global.iksan.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3-859-5385, 5386)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투데이안(https://www.today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