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글로벌문화관 IKSAN GLOBAL cultural center

홍보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익산글로벌문화관, 새만금 스카우트 잼버리와 함께 세계문화체험 홍보

  • 담당부서 관리자
  • 등록일 2023-08-08
  • 조회수144

전북 최초 다문화 전시·체험 시설인 익산글로벌문화관이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개막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지난 1일 시작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새만금 잼버리)’는 159개국 약 4만여명의 청소년 스카우트 대원이 참가하는 전세계 최대 규모 청소년 야영축제다.

익산글로벌문화관은 새만금 잼버리 기간동안 세계 각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계문화체험과 다문화 감수성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익산글로벌문화관은 익산의 대표 문화유적지인 왕궁리 유적지에 홍보 부스를 마련하여 8월 2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홍보부스에서는 세계 전통의상 체험 및 악기·놀이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한국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선보여 세계 각국에서 온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탈리아에서 온 한 참가자는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유적지에서 다양한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또한 익산글로벌문화관의 소식과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global.iksan.go.kr) 및 유선(☎063-859-538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익산글로벌문화관에서 제작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