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남중동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네티즌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 우리 남중동은 본래 전주부 북일면에 속해 있다가 1899년 익산군에 편입되었고 1914년 송내동, 장교리의 일부와 남일면의 후신리 일부가 병합되어 남중리라 칭하게 되었고 1946년 동제 실시에 따라 현재의 남중동이 되었습니다.
- 지금의 남중동은 익산시청의 소재지로 익산의 행정, 주거 중심지로 익산시를 대표하는 도심지역입니다.
- 현재 남중동의 인구는 1만 3천여명이고 8개 학교, 9개 국가기관, 29개 병의원, 7개의 은행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또한 1975년 개설된 전국 2번째 규모의 북부 재래시장에서는 매월 4일과, 9일에 시끌벅적하고 정겨운 장이 서서 우리동의 활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 남중동 주민센터에서는 기타교실, 탁구교실, 요가등 9개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시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 또한 사회복지 지원 및 자원연계로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을 따뜻하고 친절하게 맞이하고, 현장중심 행정을 강화해서 시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남중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동장을 비롯한 직원 모두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양질의 행정 서비스 제공, 그리고 남중동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익산시 남중동장